EB-1

취업이민 최우선순위

과학, 예술, 교육, 사업, 체육 분야에서 특출한 능력을 소유한 사람들이 해당되는 취업이민입니다.

EB-1 개요

미국 취업 영주권 1 순위는 특출한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이선택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세부적으로는 예술, 체육, 과학, 교육, 사업 등 각 분야에서 국내외적인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EB-1A, 저명한 교수나 연구원등에게 해당하는 EB-1B, 그리고 다국적 기업의 간부들에게 해당하는 EB-1C 로 구분됩니다.

* 신청자격 요건

EB-1A

예술, 체육, 과학, 교육, 사업 분야 등에서 국내외적인 명성을 가진 자로 아래에 기재한 내용중 최소 3가지 이상이 충족되어야 함

1.국내 / 국제적으로 권위있는 상의 수상자
2.관련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자만 가입할수 있는 멤버쉽 소지자
3.주요 언론 매체 또는 전문지에서 다룬 신청자의 업적 관련 출판물
4.해당 분야에서 다른이의 실적을 평가하거나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경력
5.해당분야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논문
6.해당 분야의 전문지 또는 주요 언론에 권위자로서 기고한 출판물
7.해당분야에서 인정받은 발표회 또는 전시회
8.해당분야의 개척자 또는 주도적인 활동을 인정받은 경력
9.같은 분야의 다른 종사자들보다 높은 급여를 지급받고 있는 경력
10.예술, 과학분야에서의 탁월한 상업적 성공과 신청자의 역량이 미국 이익에 긍정적으로 부합할 것이라는 연계성

EB-1B

저명한 교수나 연구원등에게 해당하며 본인이 종사했던 학문 분야에서 최소 3년이상의 연구 경력이 기본적으로 요구되며 미국내 대학교에서 종신 고용을 보장받았거나 관련 연구 기관에서의 종사를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EB-1B 는 다음의 3 가지 요건을 충족할 수 있어야 합니다.

1.관련학계에서의 국제적 인지도
2.최소 3년이상의 연구원 또는 교수로 활동한 경력
3.대학교나 연구기관에서의 종신 직책 제의

EB-1C

다국적 기업 간부들에게 해당하며 미국에 지사 법인을 가진 다국적 기업의 임원이나 간부에 해당하며 신청서 접수일 기준으로 3년내 기간동안 최소 1년간 외국에서 경영관리인이나 간부로 근무했어야 합니다. 미국내의 고용주는 반드시 해외에 본사를 둔 다국적기업의 지사나 계열회사 또는 자회사여야 하며 미국내에서 최소 1년이상 계속적으로 사업을 해왔어야합니다. 미국에서 1년이상 상주한 L-1A 비자를 소지한 주재원들에게 적합한 옵션이라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