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상담실

무료 상담실

본 상담실에서 얻는 정보에 대해서 본 사무실에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무료 상담실에서 답변하는 질문 내용은 일반 이민법 상담으로 제한하며, 현재 진행중에 있는 케이스나 이미 종료된 케이스 상황에 대한 질문은 케이스 담당 변호사를 통해 답변을 구하시기를 권합니다.  담당 변호사가 있지만 연락이 어렵거나 다른 변호사의 견해가 필요한 경우, 또는 사안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한 상담은 유료 상담실을 사용해 주기 바랍니다.

제목재입국 허가서2023-04-20 05:15
작성자 Level 1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미국 영주권 소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재입국 허가서 i131을 신청 했는데 두가지 중요한 질문을 드리고 싶어요.

 
1) 제가 남편 일 때문에 2년 정도 독일에 있을 예정 입니다. 사정상 fingerprint 접수를 한 후에 독일로 돌아 와야 했는데i131은 웹사이트 상으로는 13개월이 걸린다고 하네요. 저는 접수전 2달 반을 독일에 있다가 들어와 접수와 fingerprint 후 5개월 동안 나가 있었구요. 영주권자가 6개월 이상 나가는 것이 위험하고, 언제 나올지 모르는데 재 입국 허가서를 해외에서 나오길 무작정 기다리는 것은 도박 같은데요. 어떤 사람은 1년 정도 괜찮다고 하는데 어느 말을 믿어야 하는지도 모르겠어요. 지금 시국 (post covid)에 허가서가 나올때 까지 미국에 돌아가서 기다려야 하나요? 

2) 1년동안 승인서 없이 나가 있는 것이 괜찮은 경우, 그 말은 1년을 쭉 나가 있는 것 (미국을 왔다갔다 하지 않는것) 을 얘기 하는것인지 나가 있던 총 날짜 갯수 를 계산을 했을때 1년 인지도 너무 궁금해요. 그러면 독일에서 미국을 몇번이고 왔다갔다 하면서 시간을 버는 것도 한가지 방법 인가요?  
 
제가 접수 전엔 2022년 6/21-9/12 (무비자 90일 해당), 접수 후 11/13-현재 독일에 있었습니다
 
어렵게 얻은 영주권을 어이없게 박탈 당하고 싶지 않아서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