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상담실

무료 상담실

본 상담실에서 얻는 정보에 대해서 본 사무실에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무료 상담실에서 답변하는 질문 내용은 일반 이민법 상담으로 제한하며, 현재 진행중에 있는 케이스나 이미 종료된 케이스 상황에 대한 질문은 케이스 담당 변호사를 통해 답변을 구하시기를 권합니다.  담당 변호사가 있지만 연락이 어렵거나 다른 변호사의 견해가 필요한 경우, 또는 사안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한 상담은 유료 상담실을 사용해 주기 바랍니다.

제목한국여행2025-03-30 23:17
작성자 Level 1

안녕하세요. EB1 영주권자인데 몇년 전 영주권 신청 당시의 변호사가 서류 미비 실수를 해서  캐나다에 나갔다가 미국에 못 돌아가게 되었어요.

그래서 다시 다른 캐나다 입국 관리소에 가서 그 당시 미국의 제 재산 처분과 회사에 알림을 위해 한 10일 정도 들어가면 안 되냐고 했는데 거부당해 한국에 들어가서 영주권 나온 케이스거든요. (그 변호사는 신고했고 변호사의 실수가 인정되어 영주권 받았습니다). 근데 제가 그 당시 캐나다에서 입국을 두번 하려고 했다는 기록이 남아 한국에서 미국 입국 심사 시 거의 세컨더리 룸에 들어가거든요. 항상 나오긴 하지만요. (5년째)

근데 요즘 상황이 이래서 한국 여행 가는게 안전한지 걱정됩니다. 

범죄 경력을 본다는데 6년 전에 자동차 스피딩 티켓 한번 끊은게 전부에요. (벌금은 당연히 바로 냈습니다) 그 이후에는 아무것도 없고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